(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6월 17일 (토) 청소년 봉사단 ‘따봉’은 자원봉사 홍보영상 촬영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따봉’활동은 두 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팀은 ‘2023년 제21회 퇴촌 토마토 축제’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홍보 영상을 촬영하였고, 2팀은 환경사업 일환으로 경기도 동부권역(광주, 양평, 여주, 이천)에서 함께하는 프로그램 ‘강강주울래3’ 홍보 촬영을 하였다. 1팀은 퇴촌 토마토 축제운영부스 지원활동, 토마토 풀장 관리 업무지원 활동 등 지역축제 곳곳 손이 필요한 곳에 열심히 봉사를 하는 자원봉사자들을 홍보하는 영상을 찍었다. 또한 시장님, 시의원, 참여해준 시민 둥 인터뷰를 하고 광주시 지역축제 홍보에도 힘을 썼다. 2팀의 경우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퇴촌토마토 축제장 내 및 경안천 광동리 일원에 플로깅 활동을 하기 위해 모인 일반 시민들을 인터뷰하고 그들의 활동을 열심히 촬영하였으며, 축제에 참여하지 않은 일반시민들에게도‘강강주울래’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따봉’봉사단은 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축제현장을 뛰어다니며 많은 영상을 찍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촬영이 끝나고 운영부스 지원업무도 돕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봉사단 친구들이 제작한 영상은 7, 8월 편집 과정을 거쳐 센터내 홍보자료로 쓰여질 예정이다.
-
PREV 동부권역 특화사업 ‘강강주울래3’
-
NEXT 전문봉사단 풍선아트 및 종이접기 보수교육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