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月 2024 협업프로젝트 유기묘 지원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활동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신규 자원봉사자 참여 독려 및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22일(일) 센터 내 조리실에서 ‘유기묘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광주시 관내 동물 보호시설의 과부하 상태가 사회문제로까지 연결되는 현상에 자원봉사활동으로 대응 및 유기동물에 관한 인식개선을 위해 신규 자원봉사자들이 공통된 관심사와 흥미를 이끄는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뜻깊은 계기가 되도록 추진된 사업이다.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오랫동안 보관이 용이한 츄르 간식 1,000개를 만들어 입소 고양이의 환절기 면역력 증진 및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임했다.
신규 자원봉사자를 통해 만들어진 수제 간식은 행사 당일 활동 종료 후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수요처이자 관내 유기묘 구조·입양홍보 단체인 ‘경기광주행복한멍냥이’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전달했다.
신규 자원봉사자들은 “평소 동물에 관해 관심이 많았고, 활동 내용이 흥미로워서 용기 내 신청해 봤는데 즐거웠다”, “이러한 봉사활동이 많아지길 희망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다가오는 10월에는 유기묘 보호 단체를 방문하여 묘사 청소 및 사진 촬영 자원봉사단체 연계 유기묘 입양 홍보사진 촬영 봉사활동이 펼쳐질 계획이다.
아울러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발굴 및 지역사회 문제에 대응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따스한 자원봉사 문화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